-
아래의 소스는 보일러 플레이트를 활용하여 진행하였다.
참고 👉 https://github.com/aakatev/three-js-webpack
GitHub - aakatev/three-js-webpack: Boilerplate for Three JS project
Boilerplate for Three JS project. Contribute to aakatev/three-js-webpack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github.com
Three.js의 기본적인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다.
import * as THREE from 'three' import { WEBGL } from './webgl' if (WEBGL.isWebGLAvailable()) { // 장면 const scene = new THREE.Scene() // 장면 생성 scene.background = new THREE.Color(0x004fff) // scene의 배경색 변경 // 카메라 const camera = new THREE.PerspectiveCamera( 75, window.innerWidth / window.innerHeight, 0.1, 1000 ) camera.position.set(0, 1, 5); // 카메라 위치 조절 // 렌더러 const renderer = new THREE.WebGLRenderer(); // 렌더러 생성 renderer.setSize(window.innerWidth, window.innerHeight) // renderer 사이즈를 윈도우 크기에 맞춰 조절 document.body.appendChild(renderer.domElement) // document에 renderer추가 // 애니메이션 function render(time) { time *= 0.001 도형.rotation.x = time 도형.rotation.y = time renderer.render(scene, camera) // 화면에 장면과 카메라(scene, camera) 세팅값을 렌더링하기 requestAnimationFrame(render) } requestAnimationFrame(render) } else { var warning = WEBGL.getWebGLErrorMessage() document.body.appendChild(warning) }
Three.js에서 제공하는 장면과 카메라, 렌더러 등등의 인스턴스 객체들을 생성하고, 각각의 옵션값들을 설정한 뒤 렌더러에 렌더링 하는 방식인 것 같다. 🤔
대략적인 감을 잡았으니 차근차근 파고들어 봐야겠다..! 💨💨
728x90'ThreeJ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텍스처 추가하기 (0) 2023.07.10 도형에 재질 추가하기 (0) 2023.07.03 3D 도형 그리기 (0) 2023.07.03 Three.js 설치하기 (0) 2023.06.24 Three.js란? (0) 2023.06.19 댓글